UNIST-서울시립대, 겨울 계절학기부터 교환학생 파견…'학술교류' 협약체결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3-09-22 17:02:51

교원·연구인력 교류, 상호학점 인정, 공동연구 다양한 분야 협력 약속

울산과학기술원(UNIST·유니스트)와 서울시립대학교는 22일 오후 UNIST에서 '학술교류 협약’을 맺고, 교육·연구 분야에서 상호 협력에 나섰다. 

 

▲ 원용걸(왼쪽) 서울시립대 총장과 이용훈 UNIST 총장이 학술교류협약서를 들고 있다. [울산과학기술원 제공]

 

양 대학은 앞으로 교원·연구인력 교류, 학생교류 및 상호학점 인정, 공동연구 및 학술대회 공동개최, 창업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진행한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공용 연구기기를 활용한 연구 사업 매칭, 스마트 도시 건설 분야 공동 연구, 공동 창업 플랫폼 구축과 같은 구체적 협력 사업에 대한 논의가 오갔다. 

 

또한 협약의 후속 조치로 양교 교무처간 ‘학생교류 및 학점인정 협약’도 이날 체결됐다. 이에 따라 이르면 오는 겨울 계절학기부터 대학원생을 포함하는 교환학생 파견이 가능해진다.

 

원용걸 서울시립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양교의 발전을 견인하고 경쟁력을 상승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특히 공동 연구 기기를 활용한 협력 사업 분야에서의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용훈 UNIST 총장은 “이번 협력이 학생들에게 폭넓은 교육과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각 대학 특성화 분야의 우수 연구 경쟁력을 서로 흡수함으로써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협약식에는 UNIST 측에서 이용훈 총장, 김지현 교무처장, 이명인 기획처장, 김진영 연구처장, 권순용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했다. 서울시립대 측에서는 원용걸 총장, 박훈 교무처장, 임정하 기획처장, 정연두 연구처장이 울산과기원을 찾았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