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대중교통 열악 '평택 포승(BIX)지구' 무료 통근버스 운행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5-11-12 16:54:18
평택역, 안중버스터미널, 평택 포승(BIX) 산업단지 3곳 정차
경기 평택시는 12일부터 '평택 포승(BIX)지구' 산업단지 내 근로자들의 출퇴근 편의를 위해 무료 통근버스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 ▲ 12일부터 '평택 포승(BIX)지구' 산업단지를 운행하는 무료 통근버스. [평택시 제공] 이는 대중교통 부족으로 인한 교통 불편 문제를 해소하고, 기업의 인력난 완화와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것으로, 어연한산 및 현곡산업단지에 이은 3번째다.
'평택 포승(BIX)지구' 산업단지는 평택항 주변에 위치해 도시 인근 산업단지보다 버스 직행 노선이 없고 배차 간격도 길어 근로자들이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다.
이 때문에 교통비 부담과 장거리 통근의 피로로 근로자들의 이직률이 높아지고 구직자의 산업단지 취업 기피와 기업들의 인력난 호소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원되는 통근버스는 평택역과 안중버스터미널, 평택 포승(BIX) 산업단지 3개 지점을 운행하며, 평일(월~금) 출근(평택역 기준) 오전 6시 50분, 퇴근(산단 기준) 오후 5시 20분 등 기업별 출퇴근 희망 시간을 반영해 운행된다.
산업단지 통근버스는 평택시와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이 협력해 운영하며,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 근로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통근버스 운행은 산업단지 내 기업과 근로자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출퇴근의 실질적인 교통 불편을 해소하여 기업과 지역 모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서부지역 출퇴근 근로자와 기업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