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종만 영광군수, 신재생에너지 산업육성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주재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10-26 16:46:11

전남 영광군이 지난 25일 군의원과 재생에너지위원회위원, 간부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재생에너지 산업육성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강종만 영광군수가 지난 25일 군의원과 재생에너지위원회위원, 간부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재생에너지 산업육성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영광군 제공]

 

영광군은 이번 용역을 통해 ‘탄소중립실천으로 미래세대가 행복한 영광’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신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조성 등 에너지 생산·소비전략 △넷제로 시티 조성 등 에너지 산업 생태계 구축·성장전략 △수소산업 육성 등 신산업발굴 전략 △ RE100 산업단지 조성 등 기업유치 △일자리 창출전략과 신재생에너지 주민참여 방안 등 6개 추진전략과 핵심과제가 제시됐다.

 

영광군은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세부적인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강종만 군수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영광군이 탄소중립 선도 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체계적인 육성을 통해 미래세대가 행복한 청정부자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