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칠원 인애노인센터 장학금 기탁-새마을부녀회 김치 나눔봉사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10-02 00:05:00

경남 함안군 칠원 인애노인복지센터(원장 김상필)는 1일 군청에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 김상필 칠원 인애노인복지센터 원장이 조근제 군수에 장학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김상필 원장은 "지역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장기적으로 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될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칠원 인애노인복지센터는 방문요양 및 주간보호, 장기요양등급을 받지 못한 노인 돌봄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함안군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치 나눔행사

 

▲ 함안군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9월 30일 '2025년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갖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함안군새마을부녀회(회장 한용순)는 지난달 30일부터 1일까지 새마을회관에서 '2025년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열었다.

 

함안군 10개 읍·면 새마을지도자와 청년새마을연대 회원 등 70명은 배추 1700㎏으로 김치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관내 256개 마을과 7군데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함안군 보조사업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에는 △함안군새마을회(회장 강호경) △새마을지도자함안군협의회(회장 강석광) △새마을문고함안군지부(회장 문용철)가 함께했다. 또한 칠서산업단지관리공단과 함안상공회의소에서 후원했다.

 

행사 기간 조근제 군수, 김재영 함안지방공사 사장, 곽영순 경상남도새마을부녀회장이 현장을 방문해 격려하기도 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