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제1기(2025-2027) 발달장애인 지원 기본계획' 수립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5-09-10 16:48:56
사업설명회 열어..."장애인·가족이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출발점"
경기 평택시가 발달장애인이 원하는 일상과 미래를 누릴 수 있도록 기본계획을 마련했다.
| ▲ 지난 9일 열린 '제1기 평택시 발달장애인 지원 기본계획' 설명회 모습. [평택시 제공] 10일 평택시에 따르면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정책을 담은 '제1기(2025-2027) 평택시 발달장애인 지원 기본계획'을 수립, 지난 9일 발달장애인 부모들과 공유하는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사업부서 관계자, 발달장애인 부모 등 40여 명이 참석해 기본계획의 주요 내용과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기본계획은 △보육과 교육의 질 제고를 통한 생애주기별 지원 △지역사회 포용력 강화 및 건강한 삶 지원 △권리보장 및 가족 지원 확대 등 3대 전략과 9개 분야 28과제가 담겨 있다.
평택시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발달장애인과 가족, 전문가, 관련 기관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기본계획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발달장애인 가족의 어려움을 공감하며, 돌봄 부담을 줄이고 자립 기반을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 정책을 추진하겠다"면서 "이번 계획은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