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진 경기도의원,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영예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12-29 16:42:39
미래과학협력위 위원 경기도 첨단산업 육성·합리적 예산 집행 감시 공로
지역 현안 해결 발품 의정, 원칙 있는 의정활동으로 도민 신뢰 확보 ▲ 유형진 경기도의원이 26일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한 뒤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지역 현안 해결 발품 의정, 원칙 있는 의정활동으로 도민 신뢰 확보
경기도의회 유형진(국힘·광주4) 의원이 26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우수의정대상'은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유형진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으로서 보여준 탁월한 전문성과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높이 평가받았다.
유 의원은 미래과학협력위원회 활동을 통해 경기도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정책 제안에 힘써왔으며, 특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도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주 4.5일제 시범사업' 등 선심성 정책에 대해 날카로운 비판과 대안을 제시하며 강력한 견제와 감시 역할을 수행해 왔다.
수상 직후 유 의원은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이처럼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으로서 경기도가 과학기술 혁신의 중심이 되도록 지원하고, 도민의 소중한 세금이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파수꾼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의 발전이 곧 경기도의 발전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지역 주민들과 늘 소통하며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데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