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연세의대 의료봉사-취약계층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8-05 10:12:11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치·간 기독모임'은 2일 경남 함안군 칠서면 이룡체육관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 연세대 의료진이 칠서면 이룡체육관에서 의료봉사를 하고 있는 모습 [함안군 제공]

 

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김문규 소아청소년과 교수를 포함한 의사와 간호사, 의대·치대·간호대생 등 총 50여 명이 참여했다. 12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의료봉사 혜택을 받았다.

 

의료진은 내과적 질환의 진료 및 처방, 초음파 검진, 구강검진, 스케일링, 수액처방 등의 진료활동과 함께 말동무가 되어드리는 등 어르신 섬김 봉사활동도 함께했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의료봉사는 함안 출신 세브란스의학교 졸업생인 애국지사 대암 이태준 선생의 선양사업이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은 2011년 군과 상호협력 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함안군, 저소득 어르신 대상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


▲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 포스터

 

함안군은 문화체육관광부 건강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스포츠 이용료'를 지원한다. 1인당 1회 5만 원, 예산 상황에 따라 1인당 최대 3회 15만 원까지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지원대상은 함안군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다. 희망자는 13일까지 '어르신 스포츠상품권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지급된 상품권은 9월부터 스포츠시설로 등록된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10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조근제 군수는 "이번 사업이 어르신들의 건강과 활력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체육시설 이용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