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 조직 소통 프로그램 '리프레시 데이' 운영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12-19 16:40:39

'힐링' 주제 특강, '키링 만들기 체험' 등 진행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19일 본원 대교육장에서 임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조직 활력 제고를 위한 '리프레시 데이(Refresh Day)'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19일 경상원 '리프레시 데이(Refresh Day)' 프로그램 진행 모습. [경상원 제공]

 

'리프레시 데이'는 연말을 맞아 지난 1년간의 직원들의 업무 노고를 격려하고 정서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힐링 교육 프로그램으로, 상반기 진행된 '열린 소통 프로그램'의 후속 조치로 마련됐다.

 

이날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힐링'을 주제로 한 특강과 '키링 만들기 체험' 등이 진행됐다.

 

또 경기도의료원과 업무협약(MOU) 후속조치로 '마음 회복을 위한 정신건강 교육' 등도 마련해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직원은 "연말이라 업무가 집중되는 시기인데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갖고 손으로 무언가를 만들어보는 시간이 큰 위로가 됐다"며 "기관이 직원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세심한 프로그램을 마련해줘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상원 관계자는 "조직의 성과는 직원들의 만족과 행복에서 출발한다"며 "이번 '리프레시 데이'를 계기로 직원 간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앞으로도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