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청렴윤리의 날' 행사…경영진 서약·청렴실천계획 발표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5-06-12 16:40:14
한국동서발전(사장 권명호)은 12일 울산 본사에서 '2025년 청렴윤리의 날' 행사를 갖고, 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공식적으로 천명했다.
| ▲ 권명호 사장이 12일 직원들과 함께 청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제공] 동서발전의 '2025년 청렴윤리의 날'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윤리'가 연상되는 매년 6월 2일을 '윤리의 날'로 지정을 권장하고 있는 것과 관련, 전사적인 반부패·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당일 오전 출근길에 동서발전 경영진은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을 대상으로 깨끗함을 상징하는 순백의 '청렴 백설기'를 전달하며 청렴과 책임의 가치를 지키겠다는 윤리경영 실천의 뜻을 나눴다. 오후 본행사에서는 최고경영자의 윤리경영 선언을 시작으로, 경영진 전원이 윤리실천서약서에 서명하며 청렴윤리경영에 대한 확고한 실천 의지를 함께 다졌다. 또한 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자체 비리행위 익명 신고 시스템인 '레드휘슬' 활용방법과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강좌를 열었다. 권명호 사장은 "윤리경영은 선택이 아닌 기업생존의 필수조건"이라며 "부정청탁과 금품수수, 내부정보 오남용, 갑질 등 비윤리적 관행을 철저히 배격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