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동탄 분소 개소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5-04-02 16:36:42
화성시가 2일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동탄 분소'를 개소했다.
| ▲ 2일 열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동탄 분소' 개소식 참석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 제공] 동탄 분소는 동탄9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청소년에 대한 상담, 복지, 교육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상담실, 프로그램실, 라운지 등을 갖추고 있다.
기존 유앤아이센터 2층에 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본소와 향남 분소(화성종합경기타운 1층)에 이어 동탄분소가 추가로 개소함에 따라, 동탄권역의 청소년과 보호자가 보다 가까운 곳에서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동탄 분소는 '우주(THE UNIVERSE)'를 공간 콘셉트로 조성됐다. 각기 다른 궤도와 속도로 움직이는 천체들을 품고 있는 우주처럼,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빛을 낼 수 있도록 전문적인 상담과 복지 지원을 제공하고자 하는 센터의 철학을 담았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심리상담 △청소년폭력 예방교육 △주제별 특강 △청소년 동반자(찾아가는 상담) △부모교육 등 대상자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는 화성시 거주 9~24세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자세한 이용 문의는 병점센터(031-225-1318), 향남분소(031-8047-0279), 동탄분소(031-378 –6820)로 하면 된다.
2일 열린 개소식에는 신현주 화성시 복지국장과 박순덕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청소년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탄분소 개소 축하 퍼포먼스, 제막식, 센터 라운딩, 사업설명회 등이 진행됐다.
신현주 화성시 복지국장은 "화성시 동탄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이 보다 쉽고 가깝게 공공 상담서비스를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관내 모든 청소년이 심리‧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