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부산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분양 돌입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5-07-24 16:42:26

롯데건설이 25일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의 견본주택을 개관하며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투시도 [롯데건설 제공]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은 부산시 부산진구 가야동 3-1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43층, 4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2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A 80세대 59㎡B 40세대 77㎡A 120세대 84㎡A 323세대 84㎡B 162세대로 구성된다.


청약 일정은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30일 2순위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5일이며, 정당계약은 8월 18~20일 3일간 진행된다.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은 계약금을 5%로 책정하고, 1차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를 도입해 초기 부담을 낮췄다. 또한,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 현관 중문, 붙박이장 2개 소 등을 무상으로 제공해 실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 단지는 부산지하철 2호선 가야역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뛰어난 입지 조건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는 롯데백화점, 롯데호텔, 전포카페거리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대형 의료시설과 전문 클리닉이 밀집한 서면메디컬스트리트 등 서면생활권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다수의 학교와 영어도서관, 수학문화관 등이 들어선 체험형 학습시설 부산글로벌빌리지가 도보권에 있으며, 서면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특히, 산지가 많은 부산에서 희소성 높은 평지에 들어서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투시도 [롯데건설 제공]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수요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판상형 및 타워형 구조를 적용했다. 판상형 3BAY 구조인 전용 59㎡A타입은 안방 드레스룸, 침실 붙박이장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59㎡B타입은 2면 개방 타워형 구조로 설계돼 거실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전용 77㎡A타입과 전용 84㎡A타입은 판상형 4BAY 구조로 채광과 일조권 효율을 높였으며,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 현관 창고, 팬트리 등 실거주자 중심의 수납 특화 공간을 제공한다. 전용 84㎡B타입은 거실과 주방 맞통풍 및 3면 개방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갖췄다.

단지 내에는 롯데건설의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가 적용된 어린이 놀이터, 포켓정원 등 자연친화적인 휴게공간이 조성된다. 또한, 피트니스클럽(GX룸), 실내골프클럽, L-라운지, 작은 도서관, 1인 독서실, 맘&키즈카페,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등 운동·문화·교육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부산 내 롯데캐슬 단지처럼 이번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역시 분양 전부터 실수요자와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기대를 모아왔다"며 "특히 뛰어난 입지 조건뿐만 아니라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완성도 높은 설계와 차별화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현재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홈페이지에서는 관심고객 등록 시 청약일까지 매주 수요일 추첨을 통해 코스트코 회원권, 롯데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커피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청약 당첨자 중 선착순 725명을 대상으로 청약 인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