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시니어클럽 배추 6350포기 기탁-가야읍 의용소방대 성금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2-06 21:17:36

경남 함안시니어클럽(관장 안복실) 농산물 재배 사업단은 6일 함안군에 김장배추 6350포기(1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함안시니어클럽 농산물 재배 사업단, 김장배추 기탁[함안군 제공]

 

해당 배추는 지난 여름 군내 사회봉사단체들로부터 배추 모종을 기증받아 노인일자리 참가자들이 약 3개월간 정성으로 키운 것이다. 기탁된 배추는 군내 저소득층을 위한 김장나눔 봉사를 진행하는 사회단체들에 배부됐다. 

 

물품을 기탁한 안복실 관장은 "매년 김장 배추를 기탁해 김장나눔 봉사에 힘을 보탰는데, 올해도 정성껏 키운 배추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김장나눔에 작으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내년에도 유휴부지를 활용해 배추뿐만 아니라 감자, 양파, 파, 마늘, 들깨, 상추, 시금치 등 다양한 농작물을 재배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가야읍 남녀의용소방대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가야읍 남녀의용소방대 대원들이 가야읍에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함안 가야읍 남녀의용소방대(대장 윤진희·이인숙)는 6일 가야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군내 저소득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가야읍 남녀의용소방대는 지역 주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것은 물론 매년 정기적인 기부와 환경정화 등 사회공헌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윤진희 남성의용소방대장은 가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취약계층에 대한 후원과 나눔 활동을 실천, 5일 함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에서 군수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