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청사 텀블러 세척기 설치-3분기 산업안전보건委 개최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9-13 14:52:32
경남 의령군은 청사 본관 3층에 텀블러 자동세척기를 시범 설치했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그동안 청사 내에서 1회용 컵 대신 텀블러 등 다회용 컵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개인컵 사용 장려 및 보급, 종이컵 사용 제한 등 다양한 실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번 자동세척기 설치는 이러한 노력을 구체화한 조치다.
군은 앞으로 일정 기간 시범 운영을 통해 이용 실태와 만족도를 분석한 후, 청사 내 추가 설치를 검토할 계획이다.
의령군 관계자는 "텀블러 자동세척기 설치를 통해 다회용기 사용이 훨씬 편리해졌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1회용품 줄이기 실천에 함께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의령군, 2025년 3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의령군은 11일 3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열고, 군 소속 사업장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2분기 안전·보건 추진사항 보고를 시작으로 △중대산업재해 표준 매뉴얼 개정안 심의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관리 점검 안건을 논의했다. 특히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높아진 안전 기준에 맞춰,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방안에 집중했다.
위원장인 오태완 군수는 "군 소속 모든 사업장에서 안전수칙과 법적 의무사항을 철저히 이행할 수 있도록 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현장 점검과 실효성 있는 교육을 통해 중대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