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민주·국힘, '정책오디션·우수의원 시상식' 개최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12-18 16:27:59
국힘, 이혜원·김정호 의원 등 21명 예산 심사 우수 의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18일 '정책오디션 시상식'과 '2025 예산심사 우수의원 시상식'을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김동규(안산1) 정책위원장의 사회로 '2025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 오디션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오디션에서 이인규(동두천1) 의원이 '경기도형 이주배경 밀집학교 통합지원 사업' 정책 제안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6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 21일간 자당 소속 의원들을 대상으로 우수정책을 공모했고, 총 24건의 정책이 제안됐다.
이후 각 정책별로 외부 심사위원이 참가한 가운데 효과성, 적절성, 실현가능성, 민주성, 창의성 등의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총 14건의 우수정책을 선정했다.
수상한 의원들에게는 향후 경기도당에서 2급 유공포상도 수여할 예정이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이인규 의원은 "경기도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이주민들이 거주하는 지자체로 실효성 높은 정책에 관심이 많았다"면서 "앞으로도 이주배경학생들이 가진 역량과 잠재력을 맘껏 키울 수 있도록 정책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종현 대표의원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 민생을 지키는 힘은 결국 현장감 있는 '정책'에서 나온다"며 "도민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의원님들의 정책활동을 교섭단체 차원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도 이날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의 사회로 '2025 예산심사 우수의원 시상식'을 개최했다.
상임위별 '2025 예산심사 우수의원'은 이혜원·김정호 의원(기획재정위), 경제노동위원회 남경순 의원(경제노동위), 임상오·김규창 의원(안전행정위), 유영두·조희선 의원(문화체육관광광위), 방성환 의원(농정해양위), 고준호·김완규 의원(보건복지위), 허원·안명규 의원(건설교통위), 김시용 의원(도시환경위), 이제영·심홍순 의원(미래과학협력위), 김민호·김정영 의원(여성가족평생교육위), 이택수·임광현 의원(교육기획위), 이애형·김영기 의원(교육행정위) 등 총 21명이다.
백현종 대표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 이어 예산 심사까지 우리 의원님들이 쉴 틈 없이 내달리며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주셨다"며 "도민의 더 나은 삶과 경기도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달라. 더 멋진 추진력과 강한 실행력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