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곤충생태학습관 '곤충 식당' 특별전-장애인의날 한마음축제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4-18 08:28:56
경남 의령군 곤충생태학습관은 17일부터 '바삭바삭 미래먹거리 곤충식당'이란 부재로 봄 특별전을 열고 있다. 이번 특별전은 홍의장군 축제와 함께 5월6일까지 진행된다.
곤충생태학습관은 미래 먹거리 대안으로 떠오른 식용 곤충의 가치를 알리고, 친환경적이고 영양가 높은 식용 곤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식용 곤충 요리와 재료들을 전시한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곤충낚시, 장수풍뎅이 줄타기대회, 식용곤충 시식, 곤충쿠키 만들기와 같은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특히 5월일 어린이날에는 '곤충 골든벨 퀴즈 대회' 이벤트를 개최,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의령곤충생태학습관은 참여형·놀이형 전시시설로의 전환과 생태유리온실 증축으로 지난달 18일 임시 개관 이후 매주 45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4일, 장애인의날 기념식 및 장애인 한마음축제 개최
지체장애인협회 의령군지회(회장 이진배)가 주최·주관하는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24회 의령군 장애인 한마음축제가 오는 24일 오전 11시 군민공원 다목적구장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오태완 군수, 김규찬 군의장을 비롯해 장애인, 장애인가족, 장애인복지유공자, 장애인단체 및 기관(시설) 관계자 등 9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 한마음 축제에서는 초청가수 공연, 장애인 노래 및 장기자랑 등 흥겨운 시간이 펼쳐질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