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4~5일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워크숍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06-04 16:18:53

교육복지 담당자 160여명 파주 지혜의 숲에서 힐링·소통 시간

경기도교육청은 4일부터 5일까지 파주시 소재 연수원에서 2025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담당자 160여 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2025년 교육복지 담당자 워크숍 모습. [경기교육청 제공]

 

이번 워크숍은 '마음챙김, 함께가는 우리'를 주제로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마음을 나누고 정서를 회복함으로써 교육복지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

 

교육복지사업의 빠른 변화와 확장 과정에서 교육복지사들이 겪는 피로도를 해소하기 위해 참석자 설문조사 결과를 프로그램 강의 구성에 적극 반영해 주제 등을 선정했다.

 

먼저, 김영삼 성수중학교 교장이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내년 전면 시행 예정인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복합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 권종희 글로벌NLP코칭아카데미 대표가 '교육복지사를 위한 뇌 과학 감정코칭과 힐링'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교육복지 전문인력의 정서적 트라우마 극복과 스트레스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엄신옥 경기도교육청 복지협력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학교 현장에서 노력하는 교육복지사의 마음을 다독이고 지속적인 성장 지원을 위한 자리"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경기도교육청이 학생 교육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취약계층 학생 수가 많은 151교를 사업 학교로 지정해 운영 중이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