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혁신' 합천군 시설관리공단, 환경공단 이사장상 수상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2024-12-02 16:31:14

2022년 출범 이후 법정 수질 위반 전무 기록

경남 합천군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수일)은 지난달 29일 서울 국회박물관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ESG 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 조수일 합천군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대한민국 ESG 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하고 있다. [합천군시설관리공단 제공]

 

에코데일리 신문사가 주최하고 인피니티컨설팅·SKC&C에서 주관한 행사는 우수한 ESG 경영 성과를 창출한 기업·지자체·공공기관을 발굴해 포상하는 자리다.

 

이번 심사에서 공단은 △온실가스 관리 △폐기물 배출량 감축 △유해화학물질 안전성 확보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사회적 약자 고용 노력 △윤리·인권 중심 조직문화 구축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실질적 성과를 높이 인정받아 '사회(S)'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단은 지난 3년간 ESG 경영을 도입하고 내재화를 위한 다양한 과제를 발굴해 추진해 왔으며, 신뢰성 향상을 위해 공공하수처리시설 방류 수질 공개시스템을 도입해 사업장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해 상시 관리 노력을 강화해 왔다.

 

조수일 이사장은 "ESG 경영 실천을 다짐하며 직원들과 한마음으로 추진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결과보다는 과정을 함께하는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통해 지역사회와 공단이 더불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2년 출범한 합천군 시설관리공단은 ESG 경영혁신 노력으로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전국 1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4년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 등 신설 공기업으로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