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교하동 도시재생사업 이벤트-'우주항공청 특별법' 릴레이 캠페인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1-20 18:15:27
경남 창녕군은 지난 17~18일 이틀 동안 창녕천 젊음의 광장 일원에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일환으로, '밤걸음이 즐거운 빛나는 음악마켓'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버스킹 공연, '요즘것들'(창녕군 청년농업인 단체) 농산물과 먹거리 판매, 라틴 공예품과 잡화 프리마켓 운영 등으로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지역주민들이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계획하고 추진하며,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주민 간의 교류와 소통을 통해 마을에 활기를 불어넣는 사업이다. ‘
이날 '프로젝트 교하’팀은 교하동의 특색있는 공연문화를 만들고 젊음의 광장 활성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창녕군,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촉구 캠페인 동참
창녕군은 20일 군청 앞에서 성낙인 군수와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주항공청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의 제정을 촉구하는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경남지역 18명의 시장·군수가 참여하는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지난 10일 김해·밀양시를 시작으로, 국회 본회의 예정일인 이번 달 23일까지 진행된다.
현재 항공우주 업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방위사업청 등으로 분산돼 있다.
항공 우주분야의 역량과 자원을 집중하기 위해서는 대표 기관이 필요하지만, 우주항공청 설치를 위한 특별법은 국회에서 지난 7월 안건조정위원회까지 구성되는 등 제정에 난항을 겪고 있다.
성낙인 군수는 "경남은 국내 위성 산업의 핵심 거점이며 항공우주산업 인프라 집적지"라며 "세계 7대 항공우주 강국 도약을 위한 우주항공청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위해 군민의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