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경제, 데이터히어로와 '금융정보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 강화 위한 MOU 체결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2024-05-01 16:08:41
온라인 경제전문 매체 알파경제(대표 김상진)는 금융 빅데이터 전문기업 데이터히어로(대표 김인중)와 '금융정보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 사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알파경제 사옥에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MOU를 통해 알파경제는 데이터히어로에 뉴스 콘텐츠를 제공하고 데이터히어로는 알파경제에 데이터 시각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데이터히어로는 인공지능 기반 금융정보 빅데이터 분석과 알고리즘 기술을 활용, 고객들이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데이터히어로는 6200여개 미국 주식과 2000여개 국내 주식은 물론 960여개의 방대한 산업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외 상장 주식의 변동 및 공시, 재무제표, 뉴스 등을 실시간 수집 및 분석해 금융·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인중 데이터히어로 대표는 "가치 있는 데이터를 발굴하고 가공·선별해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중요한 의사결정 과정 시 합리적인 선택을 돕고 있다"며 "알파경제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좀 더 많은 독자와 시청자에 양질의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상진 알파경제 대표는 "데이터히어로는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등 국내 수많은 금융사와 기업들에 서비스를 제공할 만큼 AI를 활용한 금융정보 서비스 분야 최고의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양 사의 협력을 통해 기사와 데이터가 결합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