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시장배 게이트볼대회-창원서 기업유치 향우기업인 간담회 개최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0-12 16:35:48
경남 밀양시게이트볼협회(회장 손진필)는 12일 가곡게이트볼장에서 '제23회 밀양시장배 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
협회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15개 분회 250여 명의 게이트볼인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했다.
박일호 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게이트볼인들이 서로 화합하시길 바란다. 또한 남녀노소가 누구나 즐길 수 있으니 많은 시민이 게이트볼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밀양시, 기업유치 위한 향우기업인 간담회 개최
밀양시는 11일 창원 그랜드머큐어앰버서더 호텔에서 기업 유치를 위한 ‘2023 밀양시 향우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기업 유치를 위한 의견 수렴과 정보 교류를 위해 마련한 자리로 창원지역의 향우기업인과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박일호 시장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권일혁 투자유치과장의 밀양시 투자환경 안내와 투자 지원제도 홍보 후 질의 답변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밀양시의 발전과 기업 유치를 위한 다양한 정책과 의견을 제안하고 토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하해성 재창원밀양향우회장은 "밀양발전을 위해 실무자뿐만 아니라 박일호 시장까지 전면에 나서 적극 홍보를 하는 모습이 감동적이다"며 "이러한 모두의 노력이 밀양 경제발전에 중요한 원동력이 되는 것 같아 향우인으로서 감사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박일호 시장은 "우수한 입지조건과 산업과 관광인프라를 바탕으로 기업을 더 많이 유치해 청년들이 넘쳐나고 활력 넘치는 도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밀양시는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로 영남권 허브도시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며 향후 경남의 미래 경제도시로도 손색이 없는 성장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삼양식품이 밀양나노융합국가산단에 1643억 원을 투자해 제2공장을 짓겠다고 발표해 큰 화제를 낳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