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경로당 비상벨 설치-로컬푸드 브랜드 농산물 세트 출시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9-24 20:56:12
경남 밀양시는 읍·면 지역 11개 경로당에 비상벨을 시범 설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5년 고향사랑기금사업에 선정돼 추진된 것으로, 예상치 못한 사고 발생 시 비상벨을 누르면 119 상황실과 양방향 통신을 통해 신속한 조치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류진술 시 노인장애인과장은 "이번 비상벨 설치를 계기로 경로당이 더욱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정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밀양시, 로컬푸드 공동브랜드 '밀양답다' 농산물 꾸러미 출시
밀양시는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액션그룹과 협업해 로컬푸드 공동브랜드 상품 '밀양답다' 농산물 꾸러미 세트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신활력플러스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지역 자산과 민간 자생조직을 활용해 농촌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액션그룹은 청년 농업인과 가공업체 등 지역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민간 협력 조직으로, 로컬푸드 상품 개발과 공동마케팅을 통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사업은 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발굴된 액션그룹이 참여해 다양한 로컬푸드 가공식품을 활용한 공동브랜드 패키지상품을 개발하고, 홍보·마케팅을 공동 진행해 성과를 도출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에 선보인 '밀양답다' 꾸러미 세트는 구증구포 맥문동차, 속빨간 사과와인, 농부로 쌀, 깻잎 페스토, 표고버섯컵죽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꾸러미 상품은 밀양시 신활력추진단 전화주문과 레드애플팜 별별얼음골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