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경기도의회 이용욱 의원과 파주지점에서 '현장 상담회'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05-22 16:19:35

李 의원 "실효성 있는 정책 지원에 적극 협력하겠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소속 이용욱 의원(더민주·파주3)과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경기 파주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현장소통에 나섰다.
 

▲ 경기도의회 이용욱 의원이 22일 경기신보 파주지점 일일명예지점장에 위촉돼 지점을 방문한 소상공인과 상담을 하고 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제공]

 

22일 경기신보에 따르면 파주지점 일일명예지점장에 위촉된 이용욱 의원이 현장상담회를 가졌다. 이날 상담회는 최근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파주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 실효성 있는 지원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의원은 보증 상담을 위해 찾아온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직접 맞아 장기간 경기침체로 이들이 겪고 있는 매출부진과 고객감소, 자금난 등 다양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정책에 대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파주에서 출판업을 하고 있는 한 소상공인은 "원재료 구입 등 자금이 지속적으로 필요한 상황이지만 장기간의 경기침체로 매출이 높지 않아 자금 융통이 어려운 현실"이라며 "이런 어려운 상황에 경기도의회에서 현장에 직접 나와 상담까지 해줘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번 일일명예지점장 현장상담회를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처한 어려움을 듣고 신용보증제도의 필요성을 체감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경기신보와 함께 경기도 민생현장의 사업 성공을 책임질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 지원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신보 시석중 이사장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쉼 없이 노력해주시고 경기신보의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성실히 임무를 다해주신 이용욱 의원께 감사드린다"며 "경기신보는 지속적인 현장소통으로 도민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욱 의원은 제7대 파주시의회 의원을 역임했으며, 지역에 대한 애정과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경제,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을 추진해온 지역일꾼이다.

 

최근에는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사회적기업의 육성 및 발전을 위해 현장소통을 기반으로 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