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7회 가수의 날' 13일 부천 오정아트홀서 개최…MC 조영구 진행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12-04 16:24:26

가수들의 한 해를 돌아보는 축제의 장 '제57회 가수의 날 행사'가 오는 13일 경기도 부천 오정아트홀에서 개최된다.

 

▲ 제 57회 가수의 날 표지 [한국가수협회 제공]

 

4일 사단법인 한국가수협회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OBSW와 iHQ쇼·GMTV주관, 왕준기와 비바팝스오케스트라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참석자의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또 대한민국 대표 MC인 조영구씨 진행으로 올 한해 가요계를 빛낸 가수를 격려하고 상을 수여하는 행사로 이뤄질 전망이다.

 

2023 올해 헌정패는 '나는 행복합니다'를 부른 가수 윤항기 씨에게 영예가 돌아갈 예정이다.

 

한국가수협회는 "윤항기 씨가 가요계의 산 증인으로 존경과 사랑을 받았다"며 "대중문화보급 계승발전과 가요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또 대한민국가요작곡대상에는 포항아가씨와 합정역 5번출구를 작곡한 박현우 작곡가가 수상한다.

 

이어 이웃사랑의 정신으로 봉사활동에 임한 '사회봉사공로대상'에는 노화숙 대전문화예술단장과 안상래 전국배호협회 사무총장 등이 수상할 예정이다.

 

이날 가수의 날에는 한국대중가요발전대상과 인기가수상·대한민국편곡대상 등 24개 부문 74명이 수상 영예를 안는다.

 

한연총가수협회 윤천금 회장은 "이번 가수의 날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성인가요 시장 활성화에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가수들이 선정한 대한민국방송인대상에는 KBS라디오 '세월따라노래따라' 김태성 PD와 광주MBC '놀라운 3시' 류권형 PD 등 2명이 선정됐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