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생활개선회원 우리쌀 활용교육-건사협 화재 피해주택 철거 봉사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2-17 16:07:43
경남 의령군은 지난 14일 전통장류활성화센터에서 생활개선회원 4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우리쌀·밀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레시피트리 이경화 대표가 강사로 나서, 우리쌀과 우리밀에 대한 이론 교육과 함께 인절미 스노우볼, 레몬케이크 실습을 진행했다.
실습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직접 만든 디저트를 맛보는 시간을 가지며, 간편하고 맛있는 조리법에 큰 호응을 보냈다.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協 의령지회, 화재 피해주택 철거 봉사활동
사단법인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건사협) 의령지회(회장 노유현)는 지난 16일 부림면 대문동마을 화재피해 주택 현장에서 철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해당 주택은 지난해 8월 새벽 누전으로 추정되는 화재로 인해 전소됐다. 건사협 회원 20여 명은 굴삭기·트럭 등 장비를 동원해 피해주택에 대한 철거작업과 잔해정리 작업을 했다. 특히 이날 오태완 군수도 참여해 힘을 보탰다.
건사협은 건설기계관리법령에 따른 개별연명사업자의 발전과 권익보호, 사회적 책무 이행을 위해 설립한 단체다. 매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기탁, 주거환경개선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