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 서희도서관 30일 개관...과학특화도서관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5-10-22 16:19:16

2000㎡ 규모...자료실, 문화교실, 맘대로 A+ 놀이터, 2만 6000여권 갖춰

경기 이천시는 오는 30일 시민들의 지식과 문화 향유를 위한 새로운 공간 '이천시립서희도서관'을 공식 개관한다고 22일 밝혔다.

 

▲ 이천시립 '서희도서관' 개관 포스터.  [이천시 제공]

 

이천시청소년생활문화센터 인재육성동 1층에 자리한 서희도서관은 2000㎡ 규모로 종합자료실과 어린이자료실, 문화교실, 맘대로 A+ 놀이터 등의 시설과 2만6000여 권의 장서를 갖췄다.

 

'맘대로 A+ 놀이터'는 과학특화도서관의 특성을 살려 어린이들이 창의력과 탐구심을 키울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기반 기기와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활용해 아이들이 자유롭게 탐색하고 학습할 수 있게 꾸며진 체험형 공간이다.

 

'인터랙티브 콘텐츠'는 사용자가 선택·행동으로 콘텐츠의 결과·흐름·정보를 바꾸며 몰입을 높이는 쌍방향 콘텐츠를 말한다.

 

시는 앞으로 서희도서관은 스마트 디지털 환경 기반의 도서관으로, 지역사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중요한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서희도서관은 시민들이 과학과 지식을 탐구하며 함께 성장하는 창의적 배움의 허브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친근한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는 관내 여섯 번째 공공도서관인 서희도서관 개관을 기념해 스탬프 투어와 체험행사, 기획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