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박일호 시장 농촌 일손돕기-김병수씨 이웃돕기 100만원 성금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1-15 15:56:51
경남 밀양시는 15일 산내면 얼음골 사과 농가를 방문해 사과수확 일손돕기 활동을 펼쳤다.
이날 작업 현장에는 박일호 시장을 비롯해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이 사과 수확에 총력을 기울였으며, 영농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어려움을 함께 나눴다.
시는 지난달 1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중점 추진 기간으로 지정하고 일손돕기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밀양시와 경남도 공무원, 밀양시시설관리공단과 부산·대구 지역 대학교, 도 자원봉사센터 등 여러 기관단체에서 40여 농가를 방문해 사과와 단감 수확에 일손을 보탰다.
박일호 시장은 "일손부족으로 어려운 시기에 이번 일손돕기가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 인력확충을 위한 보다 실질적인 농가 지원 대책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삼랑진읍 김병수씨,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밀양시 삼랑진읍 율곡마을 김병수 씨가 15일 삼랑진읍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현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김병수 씨는 전 율곡마을 경로당 회장으로 2021년까지 율곡마을 노인회를 위해 봉사했으며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에 많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김병수씨는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