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향교 기로연 행사-한농연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5-16 16:01:46

경남 밀양시는 16일 밀양향교에서 지역 어르신 200여 명을 초청해 '기로연'(耆老宴) 행사를 개최했다.

 

▲ 16일 밀양향교 기로연 행사에서 안병구 시장과 참석자들이 합동 세배를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기로연은 조선시대에 70세 이상 원로 문신을 공경하고 예우하기 위해 국가에서 베풀어 주던 행사다. 오늘날에는 어른을 공경하고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는 경로잔치로 이어져 오고 있다.

 

밀양향교(전교 김대국)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을 위한 축하공연, 오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특히 이날 상동면 하윤기(83) 옹이 표창장을 수상했다. 하윤기 어르신은 현재까지 고향을 지키며 부부가 함께 103세의 노모를 정성껏 모시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한농연) 밀양시연합회, 한마음 체육대회 

 

▲ 안병구 시장이 16일 제37회 후계농업경영인 한마음 가족 체육대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한국후계농업경영인 밀양시연합회(회장 이병태)는 16일 밀양종합운동장에서 안병구 시장, 박상웅 국회의원, 한농연 회원 가족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7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회원 15명에게 9개 부문의 표창장과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학업 성적이 우수한 회원 자녀 12명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도 병행했다. 

 

이날 승부차기와 200m 장애물 계주 경기에 지역별 장기 자랑과 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곁들여졌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