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물산, 특산물 라이브커머스 첫 방송…"1시간 동안 10만명 접속 호응"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1-08 15:57:11

경남 밀양시의 출자기관인 밀양물산주식회사(대표이사 배용호)는 7일 밀양팜 스튜디오에서 첫 '라이브 커머스' 판매 방송을 진행, 1시간 동안 10만 명 이상 접속하는 큰 호응을 얻었다고 8일 밝혔다. 

 

▲밀양팜 스튜디오의 밀양단감 '라이브 커머스' 판매 방송 현장 [밀양시 제공]

 

올해 2월부터 운영 중인 밀양시 농산물 촬영 전문 스튜디오인 밀양팜 스튜디오에서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전문업체인 '미소기획'과 협업으로 밀양의 '햇 부유단감' 판매 방송을 진행했다.

 

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자와 소비자가 쌍방향 소통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농산물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밀양 농업인의 농산물 판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방송으로 밀양물산은 SNS, 홈쇼핑, 농특산물 온라인몰과 함께 또 하나의 온라인 유통경로를 확보한 셈이다. 

 

배용호 대표이사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밀양 단감을 전국 소비자에게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됐다. 농산물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