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유소년승마단 승마대회 메달 휩쓸어-연꽃테마파크 수채화 장관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6-26 16:29:42

경남 함안군승마공원 소속 유소년승마단이 20~22일 경주시 신경주대학승마장에서 열린 '제1회 김유신장군배 유소년승마대회'에 참가, 14개 부문에서 입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 함안군승마공원 유소년승마단 선수들이 '김유신장군배 유소년승마대회' 시상식에서 기뻐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이번 대회에 이정현 교관이 이끄는 함안군 유소년승마단은 총 8명의 선수가 8개 종목(장애물, 허들, 권승, 기승능력 7급, 거북이달린다)에 출전해 6명이 입상했다. 7개 종목에서는 총 155만원의 개인상금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신도윤·황무진·이성호·황성현·이태윤·이서우·김태령·황서진 선수는 장애물과 권승 등 다수 종목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팀의 성과에 큰 기여를 했다. 

 

특히 이번 대회 입상 실적은 향후 2026년 말산업육성지원사업 예산 신청 시 평가 항목인 '승마대회 참여와 입상 여부'에 긍정적인 실적 자료로 반영될 수 있어, 대외적으로도 큰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함안연꽃테마파크에서 만나는 특별한 풍경

 

▲ 함안연꽃테마파크 전경 [함안군 제공]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경남 함안군의 대표 관광지 연꽃테마파크가 다시 한 번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연꽃이 피기 시작하면서 테마파크 일대는 점차 아름다운 초록빛과 꽃망울로 물들고 있다. 머지않아 수채화같은 장관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함안연꽃테마파크는 옛 가야지구의 천연늪지를 복원하고 이를 친환경적으로 조성해 만든 공간이다. 누구나 편하게 찾아와 머물 수 있는 친화적인 공간으로, 지역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