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미니 채용박람회 개최-의령시장 23~24일 한마음축제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9-19 15:56:06
경남 의령군은 지난 15~17일 '신번문화축제' 기간에 '미니 채용박람회'를 개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미니 채용박람회'에는 동부지역 내 농공단지에 위치한 ㈜대성종합열처리, ㈜쓰리에스와 의령군립노인전문병원 등 총 12개 업체가 참여했다. 110여 명이 구직신청과 채용상담을 했다.
의령군 일자리지원센터는 채용박람회 기간에 이력서 접수 대행과 취업 컨설팅,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참여하지 못한 구직자는 일자리지원 상담사의 유선상담을 통해 일자리 매칭을 진행할 예정이다.
의령전통시장, 23~24일 한마음축제
의령전통시장상인회(회장 정갑동)는 중소벤처기업부 문화관광형시장육성 공모사업의 하나로 23~24일 의령전통시장 서문 앞 공영주차장과 다목적광장에서 '한마음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다양한 공연과 토요야시장(먹거리존), 체험이벤트, 경품 추첨 등으로 꾸며진다.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 고객을 대상으로 23일에는 '꿈나무 의령시장 경제놀이' '망개떡 만들기와 전통놀이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24일에는 '김치담그기와 나눔행사' 등이 이어진다.
정갑동 의령전통시장상인회장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으로 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한 상품개발과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 유입 확대방안을 모색해 특색있는 관광명소 시장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령군은 올해 초에 중소벤처기업부 문화관광형시장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된 뒤, 지난 6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육성사업단과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의령시장 특화먹거리와 공동브랜드 개발, 맞춤형 상인교육 등 문화관광형시장으로 발전하고자 2024년까지 연차별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