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한전MCS 취약계층 LED전등 교체 봉사활동 등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9-18 16:06:45
경남 함안군 가야읍은 17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5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불빛나눔' LED 전등 교체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한전엠씨에스 함안지점과 가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추진하는 가야읍 특화 프로젝트다.
이번 4차 작업에는 한전엠씨에스 의령지점도 동참해 힘을 보탰다. 이번 작업에서는 리모컨으로 작동하는 LED전등을 설치해 어르신들이 자리에서 일어나지 않고도 손쉽게 조명을 켜고 끌 수 있도록 도왔다.
올해 3월부터 세 차례에 걸쳐 지금까지 총 15가구가 지원을 받았으며, 이번 4차 작업까지 누적 지원 가구는 20가구로 늘었다.
함안군, 제15회 경남도 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3관왕 쾌거
함안군은 17일 경남도농업기술원 천심관에서 열린 제15회 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에서 스마트 콘텐츠 부문과 농가·농산물 홍보 사진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하고, 우수 정보화농업인 표창까지 수상하며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도내 정보화농업인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스마트 경영 혁신사례 △농식품 라이브커머스 △농가·농산물 홍보 사진 등 5개 분야에서 정보화 역량을 겨뤘다.
임민경 씨가 출품한 스마트 콘텐츠가 독창성과 기술 활용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진인숙 씨의 농가·농산물 홍보 사진 또한 뛰어난 구성과 생동감 있는 표현으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