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농기센터 신청사 '과학영농 종합시설' 준공 눈앞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2025-04-09 15:56:30
김윤철 군수, 이달말 완공 앞두고 현장 점검활동
▲ 김윤철 군수가 '과학영농 종합 시설' 공사 현장을 방문, 준공 전 공조시설 등을 점검하고 있다. [합천군 제공] ▲ 김윤철 군수가 '과학영농 종합 시설' 현장에서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합천군 제공]
김윤철 경남 합천군수는 9일 농업기술센터 신청사 '과학영농 종합 시설' 공사 현장을 방문해 준공 전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과학영농 종합시설'은 용주면 고품리 910-318번지 일원에 건립되고 있다. 합천군은 2023년 4월 착공, 이번 달 말께 지하 1층 지상 4층 본건물과 2층 별관을 준공할 계획이다. 현재 공정률은 97%가량이다.
이들 건물에는 업무 및 교육실을 비롯해 스마트 온실, 토양 검정실, 병해충진단실, 농산물 안전분석실, 조리실습실 등이 들어선다.
김윤철 군수는 "과학영농 종합시설은 지역농업의 중추적인 시설로, 관련 기능을 한데 모으고 업무와 교육 공간을 일원화해 농업 생산성을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자 없는 튼튼한 건축물이 완공될 수 있도록 모든 관계자들이 안전에 유의해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