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시교육감, 유치원 교사·학부모 초청 '소통&공감 데이' 열어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3-09-21 15:41:29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21일 오후 시교육청 별관에서 유치원 교사, 학부모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공감 만난 데이(Day)!’행사를 개최했다.

 

▲ 하윤수 교육감이 21일 유치원 교사, 학부모들을 초청해 ‘소통·공감 데이'를 갖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이번 행사는 생활교육 시 겪는 교사의 고충, 교권 피해 사례, 자녀교육이 힘든 학부모 등 유치원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열렸다.

특히, 지난 1일‘유치원 교원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고시’시행 후 하 교육감과 참석자들이 처음 만나는 자리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유치원 교권 보호 지원 방안 유치원 교사 업무경감 방안 마련 학부모의 자녀 양육 역량 강화 문제를 놓고 가감 없이 의견을 나눴다.


행사에 참석한 한 교사는 “선생님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학부모님들의 자녀교육 고충에 대해 이해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어려운 시기를 헤쳐 나갈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 조금 더 노력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앞으로도 '꿈을 현실로! 희망 부산교육'을 향한 교육 가족의 상호 교류 활성화로, 함께 성장하는 부산유아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