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지방공사 김치 나눔-문예회관 한상훈 팀장 '공연기획상' 수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12-10 16:16:25
경남 함안군은 함안지방공사 직원들이 김장김치 3㎏들이 450상자를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함안지방공사 직원들은 재료 손질부터 양념 준비까지 직접 참여해 김치를 담갔다. 기부된 김치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거쳐 저소득 가정과 독거노인, 복지 위기가구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함안지방공사 김재영 사장은 "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준비한 김치가 추운 겨울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과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함안문화예술회관 한상훈 공연기획팀장,'공연기획자상' 수상
함안군은 9일 한국공연예술경영협회가 주관한 '제16회 공연예술경영상' 시상식에서 함안문화예술회관 한상훈 공연기획팀장이 '공연기획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함안문화예술회관은 군 단위에서는 보기 드문 고품격 공연을 꾸준히 선보이며, 지역문화 수준과 공연예술 향유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클래식 기반이 약했던 함안군에 '하우스콘서트'를 도입해 지역 클래식 저변을 확대했으며, 백건우·이루마·손민수·미샤 마이샤키 등 국내외 정상급 예술가 공연을 성사시켰다.
지역 공연 콘텐츠 개발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뮤지컬 '수박수영장' '청춘연가' 등 지역 기반 창작공연을 공동 제작해 전국 유통과 해외 진출까지 이어지도록 하며, 지역 문화콘텐츠 산업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한상훈 팀장은 "지역에서도 수준 높은 공연을 접할 수 있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기획해 왔다"며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공연예술경영협회는 2008년 '공연예술경영상'을 제정해 매년 한국 공연예술 발전에 공헌한 예술경영인, 예술가, 단체, 그리고 우수 공연기획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