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밀양향교 기로연 개최-여성협의회 학교밖청소년에 장학금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0-25 08:18:30

경남 밀양시는 24일 국가지정 문화유산인 밀양향교에서 관내 70세 이상 노인 150여 명을 초청해 기로연 행사를 진행했다.

 

▲24일 밀양향교에서 개최된 기로연 행사에서 단장면 이윤희(90) 옹이 감사패를 받고 있다.[밀양시 제공]

 

밀양향교(전교 김대국)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단장면 이윤희(90) 옹이 감사패를 받았으며, 시조창과 대금 등의 공연과 함께 어른들을 위로하는 풍성한 행사가 개최됐다.

 

기로연 행사는 조선시대에 70세 이상 원로 문신들을 위로하고 예우하기 위해 임금이 베풀어 주는 행사로 오늘날에 이르러 어른을 공경하고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잔치로 열리고 있다.

 

밀양시여성단체협의회, 학교 밖 청소년 꿈키움 장학금 전달

 

▲밀양시여성단체협의회는 24일 시청을 방문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꿈키움 장학금을 전달했다.[밀양시 제공]

 

밀양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영하)는 24일 시청을 방문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의욕 고취와 경제적 어려움 지원을 위한 꿈키움 장학금 21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협의회가 가정 내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을 수집해 판매한 수익금 전액과 단체 기금으로 마련됐다. 저소득 가정 자녀 7명에게 각 30만 원씩 지원된다. 

 

신영하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올해 매월 개최한 아나바다 나눔장터에 많은 분들이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셨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일호 시장은 "이 장학금은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는데 좋은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밀양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