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덕실감빛마을 영농법인 7개 마을 지역사랑봉사금 전달 등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4-16 16:18:08

대만 타이베이서 관광마케팅 홍보활동

경남 의령군 덕실감빛마을 영농조합법인(대표 주이돈)은 15일 감빛마을에서 김동섭 의령읍장을 비롯해 덕실권역 7개 마을이장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별 지역사랑 봉사금 각 50만원씩 총 350만 원을 전달했다.

 

▲ 덕실감빛마을 영농조합법인 마을 이장들이 지역사랑 봉사금을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2015년도에 의령군 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으로 조성된 덕실감빛마을권역에서는 거점시설을 활용해 주민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매년 수익의 일정 부분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등 모범을 보인다. 이날 벽화초등학교총동창회(회장 남철인·26회)에서도 마을별 경로잔치 기금으로 350만원을 기탁했다.

 

의령군, 대만 현지 관광마케팅 총력

 

▲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경남관광홍보 로드쇼'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지난 11~12일 이틀간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경남도 시·군 합동 관광홍보 로드쇼'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경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이 개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경남 11개 시·군이 참여해 지역별 특색 있고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를 홍보했다. 실제 관광 수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여행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B(Business to Business) 행사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Business to Consumer) 행사로 진행됐다. 

 

군은 첫날(11일) 대만 1, 2위 여행사인 라이언트래블과 콜라투어를 직접 방문해 현장설명회를 진행하고, 미라마르 호텔에서 '경남-대만 관광업계 B2B 트래블마트' 행사를 열어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상담데스크를 운영했다. 

 

12일 타이베이 공연예술센터에서 열린 '경남여행 페스타 in Taipei' 행사에서는 의령 망개떡 캐릭터 팥꼬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세계 유일무이 부자축제와 부자관광을 홍보해 현지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