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통합돌봄' 우수지자체 선정-화신 장학기금 500만원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12-04 22:55:00
경남 함안군은 3일 창원로봇랜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경남도 통합돌봄 성과보고회'에서 우수지자체 기관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농촌과 초고령 지역 특성에 맞춘 함안형 통합돌봄 모델을 적극 구축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함안군은 상담과 연계, 사후관리를 한 곳에서 받는 '원스톱 돌봄창구'를 정착시키는 한편 보건소와 관련 기관 등 9곳에 통합안내창구를 개설함으로써 군민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돌봄활동가 등 지역 인적안전망을 활용해 취약가구를 상시 살피고 위험 징후가 확인되면 즉시 통합돌봄 체계로 연계하는 구조를 마련해 돌봄 공백을 줄였다.
함안군 관계자는 "2026년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제도 시행을 앞두고 더욱 촘촘히 준비, 함안형 통합돌봄 모델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화신 김태홍 대표, 함안군에 장학기금 500만원 기탁
함안군장학재단은 3일 칠서면에 소재한 금속처리 가공업체 ㈜화신(대표 김태홍)에서 장학기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조근제 군수와 김태홍 대표가 참석했으며, 기탁금은 장학재단 장학기금으로 적립된다. 화신은 지난달 11일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태홍 대표는 "지역에서 기업을 운영하며 받은 관심과 응원을 지역 인재들에게 돌려드리고 싶어 기탁을 결심했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를 위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