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1‧3세대 통합 백중놀이 체험행사-전국동호인 테니스대회 열전돌입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0-20 15:47:40

경남 밀양시는 20일 1‧3세대 통합을 위한 재능나눔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사포어린이집(원장 박은옥)은 내일동 신화아파트 경로당 어른들과 함께 내일동 백중놀이 전수관에서 백중놀이 체험을 했다. 

 

▲20일 밀양 사포어린이집 원아들과 내일동 신화아파트 경로당 어른들이 함께 내일동 백중놀이 전수관에서 백중놀이 체험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이날 행사는 보존회에서 준비한 줄 당기기, 줄다리기의 줄 만들기, 물장고 치기 등을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어른들은 어릴 적 향수를 느끼고, 아이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실내공간인 어린이집을 벗어나 평소 접하지 못한 경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박은옥 원장은 "오늘 이 자리가 잊혀져 가는 옛 전통놀이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상상력과 호기심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밀양백중놀이보존회는 해마다 크고 작은 공연을 통해 밀양의 중요무형문화재를 보존하고 있으며 밀양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고 있다. 

 

제3회 밀양시장배 전국동호인 테니스대회 개막…22일까지 187팀 참가

 

▲지난해 제2회 밀양시장배 전국동호인 테니스대회[밀양시 제공] 

 

제3회 밀양시장배 전국동호인 테니스대회가 20일부터 22일까지 밀양시립테니스장에서 개최된다. 

 

밀양시테니스협회(협회장 김중석) 주최·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15개 시·군에서 총 187팀 500여 명의 동호인들이 참가한다. 

 

경기는 20일 개나리부인 여성부와 21일 전국 신인부로 나눠 개인복식으로, 22일에는 밀양시 관내 클럽 대항으로 단체전이 진행된다. 

 

박일호 시장은 "밀양방문의 해에 스포츠 메카도시를 찾아주신 전국의 테니스 동호인 여러분들을 환영한다"면서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동호인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밀양시에서는 11월에도 다양한 체육행사들이 개최된다. 경남도지사배 배드민턴대회, 전국남녀 궁도대회, 밀양아리랑배 전국유소년 야구대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배드민턴대회, 요넥스 코리아주니어오픈 국제배드민턴선수권대회 등 다양한 종목별 대회들이 12월까지 이어진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