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새마을회 재활용 경진대회-취약계층 어르신 초청 효도관광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4-22 16:05:11
경남 밀양시새마을회(회장 이선동)는 22일 밀양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새마을운동 55주년을 맞아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재활용품수집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유관기관 단체장, 새마을회원 등 400여명이 참석해 새마을운동의 의미를 함께 되새겼다.
이날 폐지·고철·헌옷·폐비닐 등 재활용품을 가득 실은 100여대의 트럭이 행사장에 집결해 자원 재활용 실천의 현장을 생생하게 보여줬다.
수집된 200여 톤의 재활용품 매각 대금은 각 읍면동 새마을운동 사업기금으로 활용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사랑 실천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선동 밀양시새마을회장은 "새마을운동 55주년을 맞아 변화와 재생의 정신으로 새마을운동의 가치를 미래로 확장하고,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만드는데에 힘을 모아가겠다"고 전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오만석 상남면협의회장이 경남도지사, 박수복 부북면부녀회장이 새마을중앙회장, 서우승 삼문동문고회장과 손보민 산내면부녀회장이 경남도새마을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밀양시 모범운전자회·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효도관광 실시
밀양시는 22일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밀양시지회(회장 김성희)와 밀양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정준호)에서 지역 어르신 72명을 초청해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와 울산 울주군 자수정 동굴나라로 효도 관광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밀양시 모범운전자회 회원 25명과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자원봉사자 20명이 동행해 평소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여행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온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당일 모범운전자회 회원들은 차량 운행과 안전 관리를 담당하고, 자원봉사단체 회원들은 식사 보조, 안전 도우미, 체험활동 지원 등을 맡으며 어르신들에게 지역사회의 따뜻한 손길을 보탰다.
안병구 시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꾸준히 봉사해 주시는 모범운전자회와 자원봉사단체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어르신들의 삶에 작은 기쁨을 더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