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어린이집서 ESG 실천 행사 펼쳐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10-07 15:55:11

경남 진주에 본사를 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자체 운영 어린이집에서 지난달 추석 연휴 전날인 27일 ESG 친환경 생활 경험을 위한 ‘송편도 먹GO, 환경도 살리GO, 기부도 하GO’ 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 지난달 27일,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어린이집에서 추석 이벤트를 열고 있는 모습 [중진공어린이집 제공]

 

이날 행사는 신혜경 중진공어린이집 원장과 40여 명의 영유아, 어린이집 교직원, 그리고 중진공 회사에 소속된 학부모 및 직원, 교직원이 참여해 아이들이 직접 빚은 송편과 식혜를 나누고 기부 모금 활동을 펼쳤다.

 

당시 아이들이 직접 빚은 송편을 부모님이 소속된 회사 부서까지 직접 배달했는데, 행사 준비 모든 재료로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실천을 위해 전체 재활용품을 이용했다. 

 

행사 수익금은 근로복지공단의 '多같이 으쓱(ESG)' 행사와 연대,여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됐다.

 

신혜경 원장은 “잊혀져 가는 추석명절을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즐거운 날로 기억되게 돕고 더불어 ESG 친환경 생활 실천과 어려운 이웃을 돕는 마음을 가지는 데 힘을 보태고 싶어 이 행사를 계획했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