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시험·인증센터 구축 MOU 체결

박유제

pyj8582@kpinews.kr | 2023-11-24 15:22:19

창원국가산단 내에 2025년 구축…방위·항공·수소 인증 편리해질 듯

경남 창원시는 24일 국내 대표적인 시험인증기관인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과 'KTC 창원 시험·인증센터 구축·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홍남표 시장과 안성일 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장 등이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

 

KTC 창원 시험·인증센터는 창원국가산업단지 확장구역 안에 2025년까지 구축된다. 수소 저장·운송을 비롯해 항공 시험 등 창원시 주축 미래전략산업인 수소·방위·우주항공 인증을 아우르게 된다.

 

첨단 미래산업의 주력 산업화를 위해 창원국가산단 2.0 추진과 기회 발전 특구 및 수소특화단지 지정과 함께 R&D·시험인증기관 등 연구개발 전문기관 중심의 첨단산업 클러스터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창원시는 이번 KTC 창원 시험·인증 센터의 구축이 창원의 첨단산업 육성에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남표 시장은 “국내 대표적인 시험인증기관인 KTC와 방위 항공, 수소 산업 분야의 시험인증 협력은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며 “두 기관의 협업을 통해 창원의 방위 항공·수소 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