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3 황매산철쭉제…합천군, 안전관리계획 수립에 분주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2025-04-18 16:02:22

장재혁 부군수 주재로 '안전관리 실무위원회' 개최

경남 합천군은 18일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장재혁 부군수의 주재로 '2025년 제2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 다음달 1일 개막되는 '제29회 황매산철쭉제' 안전관리계획안을 심의했다.

 

▲ 장재혁 부군수가 18일 제29회 황매산철쭉제 대비한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합천군 제공]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장재혁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군청 관련 부서장과 경찰서, 소방서, 한전 합천지사 및 전기·가스 등 실무위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축제 때마다 계속 발생하는 인파 밀집 시 교통 통제 문제와 축제장 안전요원 배치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합천군은 이번 축제기간 주말에 셔틀버스를 9대 운행하기로 하는 한편 곳곳에 안내표지판을 설치함으로써 교통 혼잡을 최대한 줄일 방침이다. 특히, 유관기관, 안전자문단과 함께 합동 점검을 통해 행사장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장재혁 부군수는 "많은 관광객이 찾는 황매산철쭉제인 만큼 안전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철저한 안전대책을 마련,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철쭉 풍경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