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부산롯데百 밀양물산관 운영-종합사회복지관 이전 건립 순항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8-22 15:38:14

경남 밀양시 출자·출연 기관인 밀양물산㈜(대표 박용호)는 22일부터 부산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식품관에 '밀양물산관'을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 부산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 식품관에 마련된 '밀양물산관' [밀양시 제공]

 

이번 입점은 지난 7월 같은 장소에서 열린 '밀양물산전' 행사 성과를 바탕으로 추진된 대표적인 농특산물 유통 확대 사례다.

 

박용호 대표는 "이번 매장은 밀양물산이 직영으로 운영하는 대도시 로컬판매장 1호점이자 설립 이후 최초의 사례"라며 "매장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향후 확대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밀양시 관계자는 "롯데백화점 식품관 입점은 밀양 농특산물이 전국 유통망에 안착하는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지역 농가와 함께 고품질 농산물과 가공품을 개발하고, 판로 확대를 통해 농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밀양시, 종합사회복지관 이전 건립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 안병구 시장이 22일 종합사회복지관 이전 건립사업 용역 중간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종합사회복지관 이전 건립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밀양시 공공건축가, 용역사, 관련 부서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설계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의견을 나눴다.

 

시는 총사업비 158억 원을 들여 가곡동 709-66번지 일원(장애인복지관 옆)에 연면적 2900㎡, 지상 3층 규모로 건립할 방침이다. 주요 시설로는 프로그램실, 장난감도서관, 늘푸른도서관, 강당, 소강당, 카페, 푸드뱅크 등이다. 

 

시는 올해 11월 실시설계를 완료한 뒤 2026년 3월 착공, 2027년 5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