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새해 이웃돕기 성금 줄이어…삼보산업 성금 2500만원 등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6-01-10 13:10:00
창원함안향우회,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경남 함안군은 9일 대산면 레미콘 제조회사 ㈜삼보산업(윤병고 회장)이 '희망 2026 나눔 캠페인'에 동참, 저소득 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2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성금은 관내 저소득 가구의 생계 안정과 복지 지원을 위해 활용될 예정으로, 관내 도움이 필요한 125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윤병고 회장은 "희망 2026 나눔 캠페인으로 지역 사회와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일상을 이어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승일레미콘과 함안라이온스클럽, 안과질환 취약계층 성금 기탁
함안군은 8일 ㈜승일레미콘과 함안라이온스클럽이 저소득 취약계층 안과질환 검사비와 수술비 지원을 위해 성금 1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경제적 여건으로 안과 진료와 수술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을 돕기 위해 추진 중인 '저소득 안과질환 검사 및 수술비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승일레미콘 관계자와 함안라이온스클럽 이성재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승일레미콘이 1000만 원, 함안라이온스클럽이 500만 원을 각각 기탁했다.
함안군 관계자는 "민간의 지속적인 참여로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안과질환 지원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군민 누구도 치료 시기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세심하게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창원함안향우회, 고향 사랑 담아 성금 100만 원 기탁
함안군은 8일 창원함안향우회(회장 박종기)가 고향 함안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창원함안향우회는 타 지역에 거주하면서도 고향 발전과 나눔 실천을 위해 꾸준히 활동해 오고 있으며, 매년 다양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하고 있다.
박종기 회장은 "고향을 생각하는 마음을 나눔으로 전하고 싶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