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농협, 중앙회 소비자보호 평가 '전국 최우수' 인증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12-10 16:00:52

경남 밀양농협은 10일 농협중앙회에서 실시한 2025년 농·축협 소비자보호 우수 인증 사무소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밀양농협 이성수 조합장과 임직원들이 소비자보호평가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해당 '소비자보호 우수 인증'은 전국 농·축협 신용사무소를 대상으로 내부 통제 강화, 고객만족도, 금융사기 예방, 자금세탁방지 제도 이행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사무소를 인정하는 제도다.

 

올해에는 전국 1000여 개 농협 신용사무소 중 단 8곳만이 우수 사무소로 선정됐다. 밀양농협은 경남 지역에서 유일하게 '최우수상' 사무소로 이름을 올렸다.

 

밀양농협은 금융사고 예방체계 고도화, 소비자 피해 발생 차단, 고령 고객 대상 금융 교육 강화 등 고객 자산 보호에 힘써온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응대 품질 개선과 신뢰 기반의 고객 관리 체계 구축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주력해 왔다.

 

이성수 밀양조합장은 "조합원과 고객들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고 신뢰받는 농협을 만드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전한 금융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