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나노융합산업전 착수보고회-경남도 우수주택 순회전시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8-05 16:24:53

경남 밀양시는 4일 시청 회의실에서 '제12회 나노융합산업전'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 안병구 시장이 4일 '제12회 나노융합산업전' 착수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이번 보고회에는 경남도, 밀양시, 경남테크노파크,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재료연구원,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실크연구원, 한국나노마이스터고 등 유관기관 실무위원들이 참석해 행사 구성과 운영 방안, 기관 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제12회 나노융합산업전'은 오는 10월 16, 17일 이틀간 햇살문화캠퍼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산업전은 산업전시회, 기술 컨퍼런스, 투자상담회,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돼 산·학·연·관이 함께하는 융합형 기술 교류의 장으로 마련된다.

 

지난해 열린 제11회 산업전은 총 5657명이 방문하고 52개 기업이 참가해 약 900만 달러 규모의 투자 성과를 거두며 밀양 나노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특히 올해 산업전은 밀양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가 '기회발전특구'로 지정된 이후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주목받고 있다. '기회발전특구'는 산단 내 총 72만7000㎡ 규모로 지정됐다.

 

시는 이번 산업전을 통해 특구의 투자 인센티브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기업 유치와 기술사업화 성과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투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밀양시, 경남도 우수주택 순회전시 개최

 

▲ '경남도 우수주택 순회전시회' 행사장 모습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5일부터 8일까지 시청 민원실 앞 로비에서 '2024년도 경상남도 우수주택 순회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경남도 내 각 시·군의 우수주택 35점을 사진 패널 형식으로 선보인다. 패널에는 주택별 주요 재료, 공사비, 건축 계획과 설계 의도 등이 함께 소개돼, 주거환경 개선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아이디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원식 건축과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도내 다양한 아름다운 주택사례를 시민들과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며 "시민들의 주거환경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