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농기계 교육훈련 농촌진흥청 평가 '우수기관' 선정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2025-12-15 15:02:19

경남 합천군은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5년 농업기계 교육훈련 사업' 종합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합천군농업기술센터 이동률 소장 등이 11일 농업기계교육훈련 사업 종합 평가 시상식에서 우수 기관상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합천군 제공]

 

농촌진흥청은 전국 지자체 대상으로 농업기계 교육 운영 실적, 교육 참여도, 안전교육 강화 노력, 농업인 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했다. 

 

합천군농기센터는 농기계 대여 은행과 연계한 교육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았다.

 

또한, 전국 최초로 도입한 농기계 무인 출입고를 비롯해 △농기계 챗봇 △농기계 AI계약 시스템 △온라인 비대면 교육 등으로 농업인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교육 이수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 관리와 상담을 제공해 농업인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이날 발표에서 김상철 농기계 담당 계장은 교육 운영 과정에서의 노하우와 성과, 향후 발전 방향을 공유하며 타 지자체에서도 적용 가능한 농업기계 교육훈련 모델을 제시했다.

 

이동률 합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농업인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현장 중심의 교육을 추진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교육훈련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