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국립대 명예교수회聯, 경상국립대서 총회 열어…9개대 회장단 참석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9-21 15:26:32
거점국립대 명예교수회 연합회(상임회장 김명식, 이하 거국명련)는 21일 오전 진주시에 위치한 경상국립대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2023년도 총회를 열었다.
'거국명련'이 주최하고 경상국립대 명예교수회(회장 고영두 거국명련 공동회장)가 주관한 이날 총회에는 거점국립대 명예교수 회장단 40여 명이 참석했다.
거국명련은 회원 간의 정보교류와 친목을 도모하고 평생교육을 실현하며 사회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목적으로 창립됐다. 강원대, 경북대, 경상국립대, 부산대, 전남대, 전북대, 제주대, 충남대, 충북대 명예교수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총회에서 강신웅 경상국립대 명예교수가 특별강연을 맡았다. 이후 참석자들은 진주시 지수면 승산마을(부자마을)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문화체험 활동을 했다.
경상국립대는 2008년 ‘명예교수의 날’(5월 14일)을 첫 제정, 해마다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는데, 명예교수회는 올해 6월 구성됐다.
이후 명예교수회는 가좌캠퍼스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진주지역 5개 전문병원과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 파크골프·테니스 등 취미 동아리를 결성하는 등 명예교수의 결속을 강화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