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산불대응 안전한국훈련-독감·코로나19 동시 예방접종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10-22 15:07:30

경남 창녕군은 21일 산불재난대응을 주제로 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성낙인 군수가 안전한국훈련 통합지원본부에서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번 훈련은 매년 반복적으로 실시돼 오던 대형화재 중심의 훈련에서 벗어나, 기후위기로 인한 산불발생 위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처음으로 산불 대응을 주제로 진행됐다.

 

훈련에는 창녕군을 비롯해 경찰서, 소방서, 시설관리공단, 제5870부대 2대대, 의용소방대, 지역자율방재단, 여성민방위기동대 등 10개 기관·단체 200여 명이 참여했다.

 

현장훈련은 창녕읍 화왕산에서 산불 발생 상황을 가정해 창녕군수의 지휘 아래 산불 초기대응, 진화작업, 주민대피 등 전 과정을 행동매뉴얼에 따라 실전처럼 진행됐다.

 

토론훈련은 부군수 주재로 창녕군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축 방안 논의 등 재난 대응 협력체계 점검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창녕군, 인플루엔자·코로나19 동시 예방접종 시행

 

▲ 예방접종 팸플릿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65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내년 4월 30일까지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19 동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같은 날 접종하더라도 유효성 및 안전성이 확인되고, 면역반응 형성에 차이가 없어 동시 접종을 권고하고 있다.

 

국가 무료접종 대상자인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와 임신부는 지난달 29일부터 접종이 진행 중이며,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군은 자체 사업으로 창녕군에 주소를 둔 중장년층 60~64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중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그 외 14~59세 군민은 유료로 접종 가능하다.

 

예방접종은 창녕군보건소와 32개 보건기관(보건지소·진료소), 그리고 관내 위탁의료기관 29개소에서 가능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