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제1회 황토한우축제 '성황'…김윤철 군수 "한우브랜드 전국 홍보 성공"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2023-10-16 15:19:36

경남 합천군은 13~15일 합천읍 군민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황토한우 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6일 밝혔다. 

 

▲ 황토한우 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한우 할인매장 부스에서 방문객들이 취향에 맞는 한우를 찾기 위해 살펴보고 있다. [합천군 제공]

 

‘맛보이~소, 해보이~소, 사보이~소’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합천 한우 브랜드 ‘황토한우’를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한 성공적인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초청 가수, 관내 예술단체 공연 등으로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황토한우의 역사를 볼 수 있는 홍보관, 사진 전시회 부스는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축제의 하이라이트 '한우 숯불구이 터'는 첫날부터 많은 방문객들로 붐볐다. 또 합천 축협 할인 매장에는 저녁 늦도록 구매자들이 몰려들었다고 합천군은 전했다. 

 

김윤철 군수는 “'황토한우’라는 경쟁력 있는 한우 브랜드가 있다는 것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방문객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축제장 한편에 마련된 한우 숯불구이 터에서 방문객들이 숯불에 고기를 굽고 있다.[합천군 제공]

 

UPI뉴스/김도형 기자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